쉽게 알아보는 사회보험

도와줘요, 근복지니! <카페 사장님의 소원 편>

근로복지공단 보험가입부 | 2025-09-26 14:16
첨부파일 01.png                

 

근로복지공단 웹툰 ‘도와줘요 근복지니 – 카페 사장님의 소원 편’. 밤하늘과 연기 속에서 요술램프 옆에 서 있는 근복지니가 등장한다.
공들여 준비한 끝에 카페를 개업한 사장이 ‘나도 이제 어엿한 사장님~’이라며 미소 짓는다. 커피 향을 확인하고 인테리어를 마무리하며 ‘커피향 체크 완료! 끝내주는 인테리어도 준비 완료!’라고 말한다.
카페 개업 후 사장은 하루하루 손님이 줄어드는 모습을 지켜본다. 1일차에는 ‘맛있게 드세요~’라며 활기차지만, 2일차와 3일차에는 점점 표정이 어두워진다.
카페 사장이 ‘커피만 맛있으면 될 줄 알았지… 생각해야 할 게 많네… 벌써 이번 달 사회보험료도 내야 하고…’라며 걱정한다. 주변에는 사회보험료, 대출이자, 임대료, 재료비 등의 단어가 떠 있고, 사장은 ‘누가 나 좀 도와줘!!!’라고 외친다.
사장의 간절한 외침에 요술램프에서 근복지니가 나타나 ‘사장님~ 고민이 있으신가요?’라고 묻는다. 놀란 사장이 근복지니를 바라본다.
근복지니가 사장님에게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을 알려준다. 근로자 수 10명 미만 사업장, 월평균 보수 270만 원 미만 근로자와 사장님, 예술인과 노무제공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국민연금과 고용보험료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근복지니는 ‘사장님 걱정 끝! 전자신고도 가능해요!’라고 말한다.
근복지니가 마법을 펼치며 ‘누리누리~ 두루누리! 두루누리로 사회보험료 부담 제로!’라고 말한다. 사장은 ‘이제 진짜 카페 운영에 집중할 수 있겠어!’라며 기뻐한다. 사장 주변의 사회보험료, 임대료, 대출이자, 재료비 등 걱정이 사라진다.
근복지니와 카페 사장이 함께 미소 짓는다. 문구: ‘사장님도 근로자도 행복해지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하단에는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www.comwel.or.kr), 두루누리 홈페이지(insurancesupport.or.kr), 신청문의 1588-0075가 안내되어 있다.
목록보기
이전글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주가 고용·산재보험 미가입 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다음글 도와줘요, 근복지니! <사회 초년생의 소원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