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두루누리사회보험료 지원사업 교육용 모션그래픽

근로복지공단 보험가입부 | 2023-07-20 10:19
두루누리사회보험료 지원사업 교육용 모션그래픽

 

두루누리사회보험료 지원사업 교육용 모션그래픽 영상입니다. 

두루누리사회보험료 지원사업 교육용 모션그래픽

두루누리사회보험 지원사업 복잡하고 어려우시다구요?
핵심만 모아모아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소속 근로자의 사회보험료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함으로써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인데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를 지원받기 위해선 먼저 신청 월 말일 기준 근로자인 피보험자 수와 근로자 월평균 보수를 확인하고
지원신청일 직전 6개월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취득이력이 없는 신규가입자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지원 조건에 해당하는 근로자와 그 사업주에게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를 지원합니다. 
단 지원조건에 해당하는 근로자가 보수변경으로 지원요건의 110%를 초과하거나 근로자의 재산 또는 종합소득이 고시로 정한
기준 이상일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젭터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혜택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의 지원액을 알아보려면  월평균보수와 보험료율, 지원율을 모두 곱하면 되는데요. 
이해를 돕기 위해 월평균보수를 250만원으로 가정해보겠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주와 근로자의 사회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예술인과 노무제공자 여러분들도 걱정 마세요. 
지원조건에 해당하는 노무제공자 및 예술인이라면 신규가입자, 기존가입자 구분없이 고용보험료 지원이 가능합니다.
사회보험료 지원은 월별 보험료 완납시 다음달 보험료에서 차감되는 방식으로 근로자 지원금은 임금 공제시 반영해야 합니다. 

또한, 보험료 지원은 신청한 날이 속하는 달부터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급지원이 불가능한점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월급을 아낄수 있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지원신청 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온라인을 통한 전자신고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접속 후 '민원신고'탭 클릭 '사업자 업무' 에서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바로 신청 가능하며 서면지원 시에는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사업장 소재지 관할 근로복지공단, 국민연금공단에
방문 또는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됩니다. 

그래도 사회보험 가입 및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사업신청에 어려움이 있다면? 직접 찾아가 도와드리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이렇게 신청한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지원대상에 한해 신청 후 해가 바뀌어도  자동으로 연장되니 다시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누구나 언제든, 든든하고 당연하게! 사업보험 가입은 선택 아닌 필수.
사회보험료 부담을 덜어드리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이 함께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을 검색해주세요. 
문의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1588-0075
목록보기
이전글 2023년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홍보물_어깨띠
다음글 2023년 하반기 집중홍보기간 홍보물_현수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