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누리 새소식

뉴스

[인터뷰] 최저임금 부담?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하세요

게시물 스크랩
관리자 | 2017-12-26





◆ 심경우> 최저임금 인상이 예년보다 두 배 이상 많이 된 부분에 대해서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고 현장에서도 걱정을 많이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그동안 최저임금이 충분히 많이 오르지 못했고 소득 양극화가 심화된 상태에서 필요한 조치나 사회적인 요구가 있었기 때문에 내년에 최저임금이 많이 오른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부작용이나 어려움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그 중 하나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어려운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내수를 진작시키고 그로 인해 경제 성장을 높일 수 있는,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치라는 의미도 있고 직접적으로 사업주들이 경영상 어려움을 줄여주는 일, 근로자들의 생계를 지원해주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그래서 이번 근로복지공단이 주관이 되어 전국의 모든 관련 기관, 지자체까지 포함해서 전 정부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이기에 신청 대상이 되는 분들은 빠짐없이 신청해 혜택을 받음으로써 경영상 어려움도 해소하고 근로자들 사업주들이 생활하는데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이 이 사업을 수행하는데 여러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7.12.26.

인터뷰 기사 자세히 보기 ▶http://bit.ly/2DPVVHM

이전글 「소규모사업장 저소득근로자에 대한 보험료 지원 등에 관한 고시」 전부 개정 안내 출력
다음글 [기고] 최저임금 인상 부담 덜어줄 일자리 안정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