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지원절차에 대해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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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2018-11-01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어떻게 신청하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지원 절차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신청 / 접수

사업주가 담당하며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온라인 신청 
각 공단 EDI(근로복지공단국민연금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
고용보험 EDI,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2) 오프라인 신청 
근로복지공단국민연금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고용노동부 고용센터
읍면동사무소(주민센터 또는 행정복지센터)

지원신청 문의는 아래 번호로 전화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1588-0075







2. 심사

지원신청을 받은 기관에서 심사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지원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월평균보수 190만원 미만

2) 고용유지 1개월 이상 여부

3) 최저임금 준수 

4) 고용보험 가입 여부









3. 지급

주요 지원 요건에 모두 부합하여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신청을
완료하신 사업주는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1) 직접 지급
개인은 개인 사업주법인은 법인공동주택 경비 및 청소원은 입주자대표회의 통장으로 지원금이 입금됩니다.

2) 사회보험료 대납
건강보험공단에서 사업장별 4대보험 월별 고지금액에 따라 안분하여 대납 처리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 http://jobfund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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