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계약서 작성 시 확인해야하는 근로조건

관리자 | 2018-10-17


근로계약서를 작성할 때 확인해야하는 근로조건들이 있는데요.
근로기준법에서 정한 근로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사항입니다.




자 그럼 자세한 내용을 함께 알아볼까요??




<근로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사항>

1.임금
2.소정근로시간
3.휴일
4.연차 유급휴가
5.취업의 장소와 종사하여야 할 업무에 관한 사항
6.취업규칙에서 정한 사항
7.사업장의 부속 기숙사에 근로자를 기숙하게 하는 경우 기숙사 규칙에서 정한 사항
(근로기준법 “제17조 근로조건의 명시에 관한 법률” 및 “제93조 취업규칙의 작성,신고에 관한 법률”
 근로기준법 시행령 “제8조 명시하여야 할 근로조건”)






그리고 또 한 가지! 사회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해보세요.
근로자의 질병과 상해, 실업, 노령 등 예기치 못한 불행을 당했을  
고용지원, 직업훈련 지원혜택, 연금지급 등 본인과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는 
사회보험 모든 사업장에서 시행해야 하는 의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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